이전
다음
입력: 2008.02.29 09:00 / 수정: 2008.03.04 14:31
비키니라인에서 회음부까지 ‘털’ 모두 제거하고 싶어요. Only
Best 한마디 나도한마디

    “ 제가 음부와 복부로 이러지는 부분과 사타구니 부분에 털이 나기 시작해서 몇 년 동안 면도기, 쪽집게로 뽑았습니다. 당연히 보기 싫어 졌죠. 그래서 시술을 하고 싶은데, 사실 부위가 부위다 보니 몇년을 망설이다 도저히 참을 수 없어서 하고 싶은데 비용이 어느 정도나 될까요? 또 시술 시간은 어느 정도나 되나요? 여(34) “

    최근 제이엠의원에는 비키니라인에서 회음부로 이어지는 음모의 털을 제거하고 싶어하는 여성들의 문의가 늘고 있다. 특히, 20대에서 30대 여성들의 관심이 부쩍 늘었다. 비키니라인에서 회음부로 이어지는 제모를 “레이저여성제모”라고 하는데, 3~4년전부터 온라인 상담실을 통해 문의되기 시작해 현재는 상당수의 고객들이 “레이저여성제모” 시술을 받고 있다. 비키니를 입었을 때 하체부분의 체모가 수영복 밖으로 삐져나와 불쾌감을 주는 현상을 피하기 위해 했던 것이 비키니라인제모라고 한다면 비키니라인에서 더 나아가 회음부까지 이어지는 전체적인 음모를 제거하는 제모가 바로 “레이저여성제모” 다.

    “유전 때문인지 온몸에 털이 많은 편이었습니다. 팔다리는 대학교 때 제모를 받아 이제 자신 있게 옷을 입고 다니는데..정말 민망한 부위..가 아직 해결이 되질 않아, 보기가 싫은 건 둘째치고 염증 등 질환이 자주 일어납니다..성기 부근...도 제모가 되나요?? “ 여성(31세)

    여성들이 레이저여성제모를 하는 이유는 위생적으로 깨끗하게 유지하고 싶어서이다. 털이 많은 여성들의 경우 간혹, 음모에 기생하는 기생충으로 인해 염증 등 질환을 호소하는 경우가 있다. 그 외에 성적매력과도 관계가 있다. 일부 여성들의 경우, 남자친구의 권유로 레이저여성제모를 하는 경우도 종종 있다.

    남자친구 생일이나 백일기념 등의 이벤트를 위해서 시술을 원하는 경우다. 특히 이들은 시술 후 남자친구의 반응 때문만이 아니라 자신 스스로도 매우 만족하는 경향을 보인다. 제모 시술 후 만족하는 이유는 남자친구의 만족을 제외하고 위생에 관련된 부분이 많은데 생리 시 관리가 쉽다는 점, 불쾌한 냄새가 나지 않는다는 점의 이점이 있다는 것이다.

    과거 포르노 배우들만이 음모를 특별히 관리했던 예전과 달리 일반여성들의 수요가 늘고 있는 이유는 '소녀의 육제를 갈구하는 남성들의 욕망'때문이라는 것.몇 년 전까지만 해도 유흥업계에서 최고의 인기를 끌었던 유형은 글래머 스타일의 '쭉쭉빵빵' 미녀였다. 하지만 요즘은 사정이 좀 달라졌다. 글래머보다는 마른 스타일이, 또 키가 큰 슈퍼모델형의 여성보다는 작고 아담한 소녀 취향이 새로운 트렌드로 부상하고 있다. 이런 유형의 여성들 중에서도 음부에 털이 없는 무모증 여성이 최고의 인기를 끌고 있다는 것이다.

    “ 안녕하세요. 저는 주부이고요. 이제 출산을 완전히 끝냈습니다. 자연분만을 하여서 그런지 배도 많이 상했지만 음부도 많이 상해서 예쁘지가 않네요. 가능한 것 같아서 제모를 생각하는데 대중소 라는게 어느 정도를 말하는건지 모르겠어요. 다 없애려는 것은 아니고 비키니 라인이라는게 제가 생각하는건지 성기부위 대중소에 들어가는건지 모르겠어요. 모양이 삐죽삐죽한것을 다듬고 싶거든요. 그리고 항문쪽은 보이지 않아서 잘 모르겠는데 털이 있는 것 같아요. 이것도 가능하면 없애고 싶은데 좀 부위가 부위인지라 창피하긴 하네요. 음부는 가서 모양을 잡아서 하게 되나요? 어떻게 하는지..” 여(34)

    레이저여성제모는 미혼여성뿐만 아니라 기혼여성들에게도 인기다. 보이지 않는 부위까지 적극적으로 가꾸고자 하는 여성의 욕망은 기혼,미혼과 무관하게 또 출산경험의 유무와 관계없이 보여지고 있는 추세다.

    이러한 레이저여성제모에 대한 욕망은 기원전 500년전까지 거슬러 올라간다. 고대 그리스의 도시국가들 그리고 로마 제국에 이르기까지 여성들은 털을 제거했다. 로마의 상류층 여인들이 털을 제거했다는 물증은 기원전 500면전으로 추정된다. 오비디우스(Ovid, BC 43 ~ AD 17?. 로마의 시인)는 그의 저서 [사랑의 기교]에서 여성의 몸을 아름답게 연출하는 법을 기록하고 있다. 종아리 털은 물론, 회음부 부분의 털을 제거했다는 기록이 있다. 특히, 당시의 칼은 그렇게 날카롭지 못해 핀셋처럼 조그만 조개를 사용했다는 것이다.

    그 외에도 털을 뽑는 일이 다반사였던 하렘(Harem, 이슬람 여자들의 규방)이나 터키 제국의 후궁과 같은 호화스러운 곳에서 전해지는 방법으로 물과 설탕, 레몬을 이용하는 것이 있다. 면 조각을 이용해 확 잡아채면 천에 엉켜 있던 털들이 빠지게 되는 것. 문제는 고통스러울 뿐만 아니라 4주~6주 정도 후면 다시 되풀이해야 한다는 점이다. 이러한 방법은 현재까지도 사용되고 있는 방법인 왁싱과 유사하다.

    현재 사용되고 있는 왁싱은 물엿처럼 끈적한 왁스를 발라 얇은 천이나 부직포를 붙여 털을 제거하는 것이다. 하지만 이러한 제모는 털이 다시 자란다는 단점이 있다. 게다가 물리적인 힘을 가해야 하므로 털을 떼어낼 때의 엄청난 고통도 감수해야만 것.

    음부 부위의 털은 특히 민감해서 잘못 제거할 경우 털구멍에 모낭염이나 발적 현상이 생기는 접촉성 피부염 등에 걸릴 수가 있고, 반복될 경우 색소 침착현상이 생길 수도 있다는 점이다. .

    이런한 단점을 걱정하지 않고 영구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는 것이 레이저여성제모의 가장 큰 장점이다. 개인간의 차이가 있지만 4-6주 간격의 5-6회의 시술로 더 이상의 불편함 없이 깨끗하고 아름다운 음모를 가질 수 있는 점도 더 많은 관심을 갖게 하는 부분이기도 하다.

    시술은 디자인과 면도에 20-30분 정도의 시간이 걸리고 바르는 마취를 한 후 시술을 받게 되는데 시술자체는 매회20-30분 정도면 가능하고 바로 정상생활이 가능한 것도 장점이라고 할 수 있다.

    도움말 : 제이엠제모클리닉 고우석 원장
    www.e-jemo.co.kr
    문의전화 : 광화문 제이엠의원 02-399-3737

    • [인기기사]
    - 특종과 이슈에 강하다! 1등 매체 [스포츠서울닷컴]
    - 걸어다니는 뉴스 [모바일 웹] [안드로이드] [아이폰]
    - 스포츠, 연예가 끝? 정치, 경제까지! [무료구독]
    - [단독/특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이전 다음
    맨위로 가기
    실시간 TOP 10
    • 이전
    • 다음
    더보기
    Sportsseoul AD
    실시간 인기댓글
    • 스포츠서울닷컴 페이스북
    • 스포츠서울닷컴 트위터
    • 스포츠서울닷컴 모바일